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웰스가이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②서비스 : 회사가 제공 매체(PC, 휴대용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유료서비스 : 서비스 중 회사가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부가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④혁신금융서비스 :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한 규제특례를 인정받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⑤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의 각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2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8조에서 정한 통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통지 합니다.
- ④회사는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날 또는 개별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게 거부의사를 표명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거부의사를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회원에게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한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 ①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별적으로 특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특약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②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회원가입 등의 이용신청 및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②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이용신청 당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 및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고 자격 상실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
-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기재 사항을 기재하지 않아 회사가 최고한 후 2주일 후에도 시정하지 않은 경우
- 4.만 14세 이하의 경우
- 5.-
- 6.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7.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④회사는 서버나 클라우드 등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회사가 제3항의 제1~7호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에 한해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 조건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가입신청자 정보의 제공)
- ①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해 동의해야 하며, 휴대폰을 통한 본인 확인 인증 및 서비스 이용 동의절차를 실행해야 합니다.
- ②가입신청자가 본인 확인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가입신청자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가입신청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 ①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②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 동의한 정보를 수집하며, 고객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사유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가 정보수집 및 처리를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처리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 ④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⑥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의 2 (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 ①회사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제휴사,또는 위탁사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이하"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하면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2.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할 때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세지(SMS), 이메일(E-mail), 스마트푸시(Smart Push)등으로 회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연금자산현황정보
- 2.연금자산 현금흐름을 반영한 장기자산배분안 도출
- 3.장기자산배분안에 기초한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제공
- 4.연금 운용 변경, 해지, 이전, 추가 납입 등 자문
- 5.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에 따른 퇴직연금보험, 연금보험 및 연금저축보험 자문
- 6.은퇴자금 준비율
- ②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제8조 2항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7일 이상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④상기 제3항에서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이 고객의 권리의무관계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는 반드시 회원에게 문자메세지, 이메일, 스마트푸시등의 방법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 ⑤회사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만료로 인하여 규제특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와 관련된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기간 종료 3개월내에 규제특례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음을 사전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책의 변경 등으로 조기에 중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의 인지 즉시 공지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⑦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변경된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원이 서비스 중지 및 중단시점 이후 서비스에 대해 지불한 이용료는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하기로 하고 해당 절차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⑧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2.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⑨회사의 연금운용 자문에 대한 제공서비스를 받은 후 해당 자문의 실행 여부는 오로지 계약 당사자인 회원의 의사에 달려 있고, 계약상의 모든 권리, 의무는 회원에게 있으므로 자문한 결과 발생하는 이익과 손실은 회원에게 귀속된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 ①회사는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을 승낙했을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회원가입 후부터 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④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광고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M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④회원이 제3자가 주체로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판촉활동에 참여하여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하는 것은 회원과 제3자 간의 문제로서 회원과 제3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원과 제3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상기 정보제공의 제공 및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Google Play 등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 ①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 ③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 등이 사회통념상 대응이 불필요한 경우와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 ④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⑤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1.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 2.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 3.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13조 (회원의 의무)
- ①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2.타인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서비스를 결제하는 행위
- 3.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 또는 가능하게 하는 행위
- 4.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5.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6.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 7.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8.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 9.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10.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11.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2.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 ①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5조 (회원의 계약 해지)
-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 ①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영구정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회원의 등록 계좌가 폐쇄, 통합, 사고 신고된 계좌의 경우
- 2.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등 정당한 고객에 의한 서비스 조작이 아니라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3.공익과 투자자보호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4.금융회사의 전산장애나 감독당국의 제재 또는 기타 법률적 사유에 의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③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④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7조 (손해배상)
-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 ②「금융혁신지원특별법」 및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서면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손해배상 등의 분쟁처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분쟁처리 접수 30일 이내에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하겠습니다.
- ③회원은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분쟁조정을 접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회사는 접수 30일 이내에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④회사는 회사의 과실 또는 업무담당자의 과실이 분명한 경우 회원의 측정된 손실에 대해 즉시 배상하며, 분쟁발생 건에 대해 상세히 기록하고 보관하여 추후에 동일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 ⑤회사는 손해배상 관련 금융혁신지원특별법 제27조에 명시된 손해배상 책임을 이행합니다.
- ⑥혁신금융서비스 지정기간 종료 이후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지정기간과 동일한 절차에 의해 분쟁처리를 접수하고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8조 (책임의 제한 및 면책조항)
- 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④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 및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그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20조 (분쟁처리책임자)
회사의 분쟁처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5층 115호
- - 성명 : 웰스가이드 대리 이희주
- - 연락처 : 02-6105-7748
- - 이메일 : dlgmlwn7@wealthguide.co.kr
제21조 부칙
본 약관은 2023. 2. 22 부터 시행합니다.